Examine This Report on 수원 하이퍼블릭

포루(砲樓)는 성벽의 일부를 밖으로 돌출시켜 치섬과 유사하게 축조하면서 내부를 공심돈과 같이 비워 그 안에 화포 등을 감추어 두었다가 위. 아래와 삼면에서 한꺼번에 공격할 수 있도록 한 시설입니다.

매홀에서의 '매'는 '물'을, '홀'은 '고을'을 나타내는 말로 '매홀'은 '물고을'이라는 발음의 표기로 추정된다.

장대란 성곽 일대를 한눈에 바라보며 화성에 주둔했던 장용외영 군사들을 지휘하던 지휘소입니다. 화성에는 서장대와 동장대 두 곳이 있습니다.

화성의 포루는 모두 벽돌을 사용하여 만들었으며 공심돈과 같이 안을 비워 적을 위와 아래에서 동시에 공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수원새빛포럼 지속가능한 도시 수원 수원시 웹서비스 모니터단 정보공개/개방 시정자료실 수원시보 전자책 정책실명제 정책실명제

암문은 성곽의 깊숙하고 후미진 곳에 적이 알지 못하도록 만든 출입구입니다. 사람이나 가축이 통과하고 군수품을 조달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치된 문입니다.

평탄하고 넓은 지형에 위치하고 있으며 봉돈을 방어하기 위하여 설치하였습니다. 서북쪽의 포루와 다르게 성벽에서 많이 돌출되었으며 판문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더보기

치(雉)는 꿩을 의미하는데 꿩이 자기 몸은 잘 숨기고 밖을 엿보기를 잘하기 때문에 그 모양을 본따서 '치성'이라고 이름 붙인 것입니다. 서일치는 서북각루와 서포루(西砲樓) 사이에 있습니다.

적대는 성문과 옹성에 접근하는 적을 막기 위해 성문의 좌우에 설치한 방어 시설물입니다. 포루와 치성은 성곽밖으로 완전히 돌출된 반면 이 적대는 시설물의 반만 외부로 돌출되고 반은 성안으로 돌출되어 있습니다.

화성의 포루는 모두 벽돌을 사용하여 만들었으며 공심돈과 같이 수원 가라오케 안을 비워 적을 위와 아래에서 동시에 공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여성구직자들이 있는 곳으로 직접 찾아가 취업지원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여성들이 직업 상담을 통해 취업욕구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함.

수원시청이 창작한 수원시 유래와역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자주 찾는 수원 가라오케 메뉴를 한눈에 확인하세요 조직도 채용정보 기업일자리 새빛이음 불법주정차 민원신청 칭찬합니다 통합예약 통계 여권민원 수원관광 기업유치 대형폐기물 세금안내 신청접수 수원수목원 수원시 지역화폐 이달의 수원행사 연도별 시정계획 수원시민 수원 하이퍼블릭 안전보험 전체보기

문위에는 둥근 여장을 설치했는데 제도는 동암문과 같습니다. 홍예 사이에는 돌계단을 설치하여 들어가는 곳은 높고 나오는 곳은 낮게 만들었는데, 지세가 그러하기 때문입니다. 더보기

노대는 성 가운데서 다연발 활인 쇠뇌를 쏘기 위하여 높게 지은 시설입니다. 화성에는 서노대와 동북노대가 두 곳이 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